진리와 생명의 증거

복음의 역할

나그네의 본향 2019. 10. 27. 21:31

 

3) 복음의 역할

복음은 사람을 하나님의 계명의 원칙과 일치되게 해줍니다.

태초에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계명과 본성에 완전히 조화를 이루었고, 의의 원칙이 마음에 새겨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죄가 창조주와 사람을 분리했습니다. 그리하여 인간은 더 이상 하나님의 형상을 반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하나님의 계명의 원칙과 반대되게 되었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롬 8:7). 그러나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시므로 사람이 하나님과 화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하여 창조주와의 조화를 회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하나님의 은혜로 새로워져야 하고 위로부터 새 생명을 받아야 합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새로 나는 것인데, 예수님께서는 이 일이 없이는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복음은 이 일을 이루어주었습니다.

복음은 능력이라고 했습니다(롬 1:15,16). 계명의 요구를 이루어 주어 우리를 계명을 누리며 살 수 있는 위치에올려놓는 것입니다. 복음의 힘은 사람을 하나님의 성품의 사본인 계명을 사랑하게 만들어주고 계명을 즐거워하고 누릴 수 있는 동기와 능력을 줍니다.

그러나 사탄은 계명과 복음을 분리하므로 복음은 반쪽 복음이 되었고, 하나님의 영원불변한 계명의 권위와 중요성은 상실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의 성격과 영속성과 그 의무에 대한 그릇된 개념이 회개와 성화에 대한 오류, 즉 참 복음에 대한 오류를 가져왔고, 그 결과로 교회 내의 경건의 표준이 낮아졌고 교회와 세상과의 구분 선이 흐려져 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이 다시 그 정당한 위치를 회복할 때만이 기독교와 그리스도인들에게 참된 개혁과 경건의 부흥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셔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