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와 생명의 증거

정말 성령을 받으셨습니까?

 

정말 성령을 받으셨습니까?

 

 

신비한 존재들 가운데, 성령 하나님의 존재는 참 신비합니다. 어떠한 분이신가도 그러하지만 어떻게 역사하시는가 하는 문제도 참 신비한 부분입니다. 이 문제 때문에 발생하는 오해가 많습니다. 성령을 받았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무슨 경험이 성령을 받은 경험입니까? 성령을 받는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모든 것을 의미할 수가 있습니다. 성령의 역사는 회개와 거듭남에서부터 인침을 받는 경험까지 모든 면에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을 받는 경험은 진리를 이해하고 알게 되는 경험과 항상 함께 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진리로 거룩하게 되고 구원에 이르게 되기 때문이지요. 성령을 받는다는 것을 감정적인 뜨거움이나, 환상적인 경험, 또는 초자연적인 경험으로 이해해 버리면 우리는 우리 스스로 함정을 파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처음 성령을 소개해주셨을 때에, 그분은 우리에게 진리를 깨닫게 해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알게 해 주시는 분으로 보내주시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진리에 대한 이해를 빼고서는 성령에 대하여 말 할 수가 없는 것이지요.

 

성령을 받았다는 것이 의미하는 바가 너무 크기에, 여기에서 많은 오해들과 광신들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이 말세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이 문제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우리가 성령을 받는다는 것은 우리의 모든 것을 의미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성령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이해, 그리고 그러한 이해에서 오는 올바른 경험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중대한 문제입니다. 이번 호가 이 이슈에 대하여 여러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모셔온 글.

'진리와 생명의 증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6.21-24  (0) 2019.12.30
행7.51-53  (0) 2019.12.28
계명의 역할  (0) 2019.10.27
복음의 역할  (0) 2019.10.27
자신이라는 우상을 좆는 죄인들  (0) 2019.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