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와 생명의 증거

[스크랩] 자신이 교회의 아버지라고 주장하는 자들에 대하여....

 

감독(장로) 교회의 아버지라?

목사제도와 신학교는 성경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제도들이며 그것들은 인간들이 만들어낸 직책과 학교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미 다른 글로 지적하고 설명하였습니다.

사탄의 영은 믿는 자들을 자꾸만 성경의 가르침에서 벗어나게 하는데 그 중의 중요한 하나는 교회안에 성직자제도를 세우거나 누군가 인간들을 비성경적으로 높이 세우게 하여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가 교회 모임의 머리가 되는 대신에 특정 인간이 좌지 우지 하게 만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러한 사람들이 만들어낸 또하나의 이론 < 감독 (장로) 이 교회의 아버지다 > 혹은 장로가 모임의 아버지 이다, 하는 이론을 살펴봅니다.

고전 4 15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에게 명의 스승이 있다 해도 아버지들은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복음을 통하여 내가 너희를 낳았느니라.

For though ye have ten thousand instructors in Christ, yet have ye not many fathers: for in Christ Jesus I have begotten you through the gospel.[KJV 1 Corinthians 4 : 15]

 

말씀은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를 향하여 말씀입니다. 말씀을 근거로 교회의 아버지가 장로( 감독)이다, 하는 주장은 몇가지 이유로 배격됩니다.

1)    우선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의 장로(감독) 아니었습니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를 향하여 너희 교회 안에 있는 장로들을 순종하기를 아버지에게 하듯이 하라, 하였다면 그런 주장을 어느 정도 이해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자기 스스로를 전파하는 자와 사도로 세움을 입었다고 말합니다(딤전 2:7) 바울은 반포자와 사도와 교사로 세움을 입었다고 말합니다(딤후 1:11) 그러면서도 그는 자기가 어느 교회의 감독이라거나 장로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의 장로가 아니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도 바울은 어느 특정 교회의 장로로 일한 것이 아니라 유럽-아시아 지역을 순회하며 전도하는 전도자요, 사도요, 순회 교사로 일하였기 때문입니다. 만일 이 구절을 통해서 사도 바울이 < 장로는 교회의 아버지> 이다 는 교리를 설파하려 하였다면 너희 중에 있는 장로들이 바로 너의 애비들이니라! 하고 말하였을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그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2)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마태 23

8 그러나 너희는 랍비라 불리워지지 말라. 이는 너희 선생은 단 한 분 곧 그리스도뿐이요, 너희 모두는 형제들이기 때문이니라. 9 땅위에 있는 자를 너희 아버지라 부르지 말라. 너희 아버지는 한분이시니, 곧 하늘에 계신 자이시니라.

 

교회 에클레시아의 번역으로서 하나님이 세상밖으로 불러내어 거룩하게 하신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입니다. 교회라는 단어보다는 모임이라는 단어가 에클레시아에 부합된다는 해석은 이미 다른 글로 설명한 있습니다.

이렇게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자들을 성경적으로는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라고 말할 있습니다.(고전 1:2, 3:3-7)  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선생으로 모신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아버지가 바로 하나님이시며 그리스도인들 모두는 서로가 형제자매들이라는 것을 바로 구절들의 말씀들은 분명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교회안에 특정의 사람들이 아버지라고 주장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짓밟고 깔아뭉게려는 사탄의 술수입니다! 이런 술수에 굴복해서야 되겠습니까?

 

3)   교회안에는 반드시 복수의 장로들을 세워야 합니다.

사도 바울과 바나바는 전도하면서 교회마다 복수의 장로들을 세웠습니다( 14 23) 사도 바울이 에베소 교회에 사람을 보내어 장로들을 불렀을 때에 교회는 단수 에클레시아였으며 초청된 장로들은 복수였습니다(행 20:17). 빌립보서 1 1절에서 빌립보 교회(단수)에도 복수의 감독들이 있었습니다. 디도에게 명할 때에도 성읍마다 장로들을 세우도록 바울은 명하였습니다.(디도서 1:5) 감독 혹은 장로가 교회에 한명만 있었다는 암시를 주는 구절은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없습니다. 그렇다면 복수의 장로들을 교회들에는 아버지가 여러 명입니까?

이렇게 감독이 교회의 아버지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아버지가 여러명입니까? 사람 호적에 아버지가 여러명으로 되어 있습니까?

어머니가 여러 명의 남편들과 동거하며 살았습니까?

이런 해괴한 교리를 주장하는 자의 어리석음을 지적하기 위해 부득이 반문하지 않을 없습니다!

 

 

4)   사도바울이 고린도 전서 4장에서 말한바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 4 15절에서 예수님안에서 복음을 통하여 너희를 낳았다고 말한 것은 그가 고린도 교회의 아버지가 되었다는 말이 아니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는 역사인 전도의 사역을 그가 행하였으며 그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이 거듭나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전도자가 전도하여 사람들이 거듭났다면 그것은 마치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처럼 친밀한 관계가 되었다는 말이지 그것이 감독은 교회의 아버지가 된다는 교훈이 아닙니다!

제가 다른 사람을 전도하여 그가 복음을 깨달았다고 해서 너는 내가 다니는 교회로 나와라, 내가 교회의 아버지이니라, 라고 말해서야 되겠습니까?

우리 모두, 교회의 아버지는 바로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이것은 별도의 글로 다시 예들을 모아서 것입니다.

 

 

 

북미의 형제모임들에서는 장로들의 수가 6-8명씩이 됩니다. 그런 까닭에 그들 중에 누구도 감독이 아버지라고 권위를 내세우려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직업을 갖고 일하며 틈틈이 교회일을 돌보고 있으며 이것은 데살로니카 3 8-12절의 교훈과 일치하는 것입니다. 이들에게 교회의 아버지는 장로들입니다! 하고 누가 가르친다면 폭소를 터뜨릴 것입니다.

이제 성경이 가르치는 , 너희 선생은 한분 그리스도 뿐이요, 너희 모두는 형제들이니라 하신 말씀과( 23:8) 땅에 있는 자를 아버지라 부르지 말라, 너희 아버지는 한분이시니 하늘에 계신 이시니라 ( 23:9) 말씀을 순종해야 것입니다.

교회에 성직자와 평신도가 구분되어 있는 가르치는 것은 바로 니골라당(니카오+ 라오스= 평민을 지배하는 자들) 교훈과 행위( 2:6, 15) 따르는 것이 것입니다.

예수님은 니골라당의 행위와 교훈을 미워하십니다!

 

모임의 아버지는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은 성경이 누누이 기술하고 있는 바입니다!

 

2013. 1. 30 하토브

 

출처 : 베다니사랑과 복음- 평신도 교회
글쓴이 : 본향그리움 원글보기
메모 :